자유게시판

실습을 앞둔 후배님에게^^
등록일
2017-11-27
작성자
유아교육과
조회수
623

후배님에게

실습이란 마음가짐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열심히 하려는 마음이 있으면 실습기간동안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밝은 표정과 마주치는 사람에게 밝게 인사를 한다면 당신의 가치가 높아질 겁니다.

처음에는 낯설고 긴장되지만 자신감을 가지고 궁금한 것을 먼저 다가가 물어보고 무엇을 해야되는지 물으며 선생님과 친해지면 좋을 것 같아요.

자신감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업할 때도 작은 목소리로 하기 보다는 큰 목소리로 또박또박 말을 하며 아이들이 잘 들리도록 말을 해요.

발표를 시킬 때 아이들이 모두다 손을 들고 다 같이 말을 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될지 난감할 때가 있답니다. 선생님이 어떻게 하시는지 주의 깊게 보시고

그 방법을 사용하세요. 또 수업을 하다보면 주의집중을 잘 하지 못해 흐트러지는데 어떤 식으로 주의집중 시키는지 보시고 수업 때 사용하시는 꿀팁

 

어린이집, 유치원마다 다르지만 손유희를 아이들이 많이 알지 못해 재미있는 손유희를 알려주면 좋아해요. 계획안을 꼼꼼히 쓰시면 수업진행 할 때 좀 더 편하고 교구교재를 튼튼하고 아이들의 눈길이 가게 만들어요. 일지도 매일 쓰시고 궁금한 것은 선생님께 물어봐요. 혼자 끙끙 앓다보면 너무 슬프니 선생님께 조언을 구해요.

점심때 밥을 많이 드세요. 아이들과 같이 있으면 에너지소비가 커서 항상 배가 고파요.

청소도 열심히 하기 때문에 밥을 많이 먹고 초콜렛이나 사탕을 챙겨 먹어요 .

모든 행동은 눈치껏 행동하며 먹을 건 선생님과 나눠 먹기도 하고 몰래 먹기도 해요 ^^

아이들의 이름을 빨리 외워 아이들의 이름을 불러주면 좋아하고 주의집중 시킬 때는 성과 함께 불러야 아이들이 자신의 이름을 부른다는 것을 알아요.

어린이집과 달리 유치원은 낮잠시간도 없고 수업을 하기 때문에 조금 힘드실 수도 있지만 적응이 되면 어느새 시간이 금방 간답니다.

 

돌아보면 밥을 먹을 시간이 되고 좀 놀고 치우고 하다보면 아이들이 집을 가요.

청소를 하다보면 허리도 아프고 손도 트는데 핸드크림 바르며 물도 많이 먹고 스트레칭도 하세요. 물통을 가지고 다니며 물을 드세요 다이어트 굿 가끔 화장실갈 타이밍 맞추기가 힘들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이 별로 안중요하다고 생각했지만 계획안을 짤때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출때 등 개인차가 크고 연령별 발달내용, 등 많이 기억하고 공부를 해야되는것 같아요. 어려운 단어나 쉽다고 생각이 들지만 아이들이 못 알아들을 경우도 있어 짧지만 쉬운 문장으로 질문을 하고 너무 지식을 알려주려고 하기보다 재미있으면서 알아가는 쪽으로 수업을 해요. 재미가 없다면 수업이 시시하다, 재미없다 라는 말을 듣고 ㅠㅠ

 

주의집중이 잘 안되요.. 교사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실습을 가면 많이 느끼죠 선생님은 위대해요 멋져요 모두 실습 잘 다녀오세요!! 많이 배우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아무 탈 없이 잘 마무리 되길 바라요.

방학 때 실습이 끝나면 많이 놀고 학교생활도 재미있는 추억남기며 공부도 열심히 하고

우리 같이 아이들을 사랑하고 멋진 선생님이 되어요